월드스타 손흥민 , 경제적 가치와 효과는?


손흥민, EPL득점왕, 손흥민효과, 로지켓, 물류

 

.

 

손흥민 EPL 득점왕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아시아인 최초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공동 득점왕에 오르면서 경제 효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노리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 2021~2022시즌 EPL 최종 38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22호, 23호 골을 연달아 터뜨렸습니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본선 출전권도 따냈습니다.

EPL 득점왕 등극은 부와 명예를 보장받는 꿈 같은 일입니다. 축구 선수로서의 위상은 물론이고 셀러브리티로서의 손흥민 몸값도 수직 상승이 기대됩니다.
‘포브스 코리아’는 지난달 ‘2022 파워 셀러브리티’ 종합순위를 발표하면서 손흥민을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에 이어 3위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방송·광고 등의 출연료와 활약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입니다.

앞으로 기대되는 효과

 

반사이익

손흥민은 지난해 식품, 샴푸, 면도기 등 국내 광고에 출연해 60억 원 안팎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손흥민이 광고에 출연했던 자동차, 휴대폰, 금융, 식품(라면, 아이스크림 등), 의류 등의 제품도 EPL 득점왕 등극에 따른 반사이익을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손흥민 축구화, 아디다스는 잔칫집

23일 아디다스 축구 공식 계정에 손흥민과 공동 득점왕에 오른 모하메드 살라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아디다스는 “이 두 사람을 보라”는 메시지도 함께 띄웠습니다. 아디다스코리아는 2008년부터 손흥민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후 세계적 선수가 되면서 현재는 글로벌 아디다스 본사의 후원을 받으면서 공식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사용하는 공인구 아디다스 ‘알 릴라(AL RIHLA)’를 공개하면서 손흥민을 모델로 세우기도 했습니다.
손흥민이 신는 아디다스 ‘엑스(X)’ 축구화에 대한 반응도 뜨겁습니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지난해 함께 진행했던 엑스 축구화 캠페인 이후 ‘손흥민 축구화’로 불리며 축구화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효과를 봤다”며
“하반기에는 월드컵 캠페인을 함께하면서 손흥민 선수의 퍼포먼스가 브랜드에 큰 역할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메시와 FIFA OTT 광고, 건당 10억원 웃도는 모델료

지난달 국제축구연맹(FIFA)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피파 플러스(FIFA+)’를 출시하면서 손흥민을 광고 모델로 내세웠습니다.
축구 경기 생중계는 물론 과거 영상 자료 및 자체 제작 콘텐트 등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론칭과 함께 피파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의 첫 화면 배너를 손흥민과 킬리안 음바페, 네이마르, 리오넬 메시 등의 선수들이 함께 장식했습니다.

손흥민은 현재 스포츠 브랜드는 물론, 금융·식음료·샴푸·면도기·안마의자 등의 모델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손흥민의 광고 모델료는 연간 계약 기준으로 건당 10억원을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업계에서는 지난해 손흥민이 국내 광고 모델료로 벌어들인 수익을 약 60억원 안팎으로 추산합니다.

 

손흥민 효과

한국관광공사도 손흥민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오는 7월 방한을 앞두고 관광공사와 함께 한국 여행 홍보에 협력할 계획입니다.
지난해에는 런던 이층 버스에 손흥민의 대형 광고가 부착되는 등 ‘손흥민 고향’ 방문을 위한 마케팅이 전개되기도 했습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활약을 토대로 UCL에 진출하면서 막대한 출전수당과 TV 중계권료를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조별리그(32강) 출전에 따라 팀당 1525만 유로(204억원)를 받게 됩니다.
조별리그에서 승리하거나 16강 이상의 성적을 올리면 결과에 따라 별도의 상금이 책정됩니다.

토트넘이 UCL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올릴 경우 관광공사의 손흥민 마케팅도 탄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손흥민의 쾌거에 국내외 시선이 쏠리는 이유는 순도가 다른 득점왕이라는 점 때문입니다.
이는 손흥민의 스타성을 담보하는 대목입니다.

 

 

 

 

로지켓이 추천하는 콘텐츠

▶ 래플 마케팅 :: 오픈런 필요 없는 추첨 판매 방식

▶ 인스타그래머블 :: SNS에서 뜨면 고객이 몰린다

▶ 아날로그, 레트로 :: 사진과 패션에서 알아보는 유행

 

 

손흥민, EPL득점왕, 손흥민효과, 로지켓, 물류

? 물류대행 비교 견적은 로지켓에서 ?

로지켓에서 물류대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여러분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물류 소식이 궁금하다면 로지켓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