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3PL 가격비교 – 추천 견적 정보 : L-0582


생활용품 3PL 물류대행 비교견적

스마트 물류 견적 플랫폼 로지켓에서 추천하는 견적 정보를 공유 해드립니다.

 

로지켓, 물류대행, 생활용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작은 상품들부터 판매를 시작해보는 쇼핑몰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화장품, 건강식품과 같이 사이즈가 작고 객단가가 높은 상품들을 판매하시는 방향으로 진행하시는데요.
그렇다고 부피가 큰 상품이 취급하기 어렵거나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최근 캠핑이 트렌드가 되면서 텐트, 침낭, 캠핑용품과 같이 부피가 큰 제품들도 굉장히 판매가 잘 되고 있는 것처럼
물류, 운송 시장이 발달하면서 이커머스로 판매되는 제품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점차 쇼핑몰에서는 1가지 카테고리만 고집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카테고리를 판매하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런 변화 속에서 물류사들이 쇼핑몰에 어떤 도움을 줄수 있을까요?

먼저 중형~대형 상품들은 부피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사무실형 창고에 보관하면 관리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택배 단가도 메이저 택배사더라도 단가가 비싸고, 이형 화물은 다른 택배사와 계약을 해야되는데 그것 또한 쉽지 않죠.
그래서 물류사에서는 택배 계약시 극소형~소형 제품 뿐아니라 중형~대형 단가도 조정하여 계약을 하고,
경동, 천일, 대신과 같은 이형 화물도 취급하는 택배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출고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미리 준비해놓습니다.
(아무래도 물류센터에서 출고되는 다양한 화주들의 물량에 의해 쇼핑몰보단 물류사가 택배 계약이 용이합니다.)

이커머스 환경이 변화하고 다양해지는 만큼 물류사들도 적응하고자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물류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는 지금 견적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쇼핑몰 기본 정보

– 매트리스, 침구 등 생활용품, 소~중형 택배 출고 3PL 요청

– 출고 월 4,000건, 보관 품목 100개, 2,000plt 기준

특이사항

– 압축 매트리스, 이불세트, 침구 등 판매

– 대부분이 택배 중형 사이즈로 출고

 


로지켓이 연결해 주는 물류사는?

 

Q. 어떤 3PL 업체가 있나요?

A. 최근에는 극소형~소형 사이즈의 작은 상품들을 판매하시는 화주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부피가 큰 제품들도 판매하시려고 하는 경우가 있어 3PL에서는 중형~대형 등 이형 화물도 택배로 보낼 수 있다록 경동, 천일 등의 택배사와도 계약을 합니다.

중~대형 타입의 택배 단가의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 검토가 필요합니다.

 

Q. 비교견적에서 어떤 것이 중요한가요?

A. 부피가 큰 상품은 작업자의 피로도가 높습니다. 그렇다 보니 생산성이 낮게 나오고 작업비가 오르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형 상품을 취급하는 물류사보다는 중형 이상의 카테고리를 메인으로 취급하는 노하우가 있는 파트너사를 고려하여 비교견적 진행하였습니다.

 

로지켓은 쇼핑몰이 원하는 방향으로 물류사를 연결해드립니다.

견적 문의와 상담은 로지켓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