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온식품 3PL 가격비교 – 추천 견적 정보 : L-0572


상온식품 3PL 물류대행 비교견적

스마트 물류 견적 플랫폼 로지켓에서 추천하는 견적 정보를 공유 해드립니다.

 

상온식품, 냉면채수, 3PL, 물류대행, 풀필먼트, 물류견적, 로지켓

 

온라인 쇼핑몰부터 오프라인 유통기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3PL을 알아보기 위해 로지켓을 방문합니다.

그중에서도 특별히 참고하실 수 있는 추천 견적 정보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추천드리는 견적은 바로 상온식품의 3PL 견적입니다.

최근 코로나19로 냉장/냉동식품과 함께 상온 보관 가능한 상온식품을 판매하시는 쇼핑몰이 늘어나면서 3PL 문의를 자주 주시는데요.

상온에 보관이 가능한 식품은 매우 다양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과자, 라면, 완제품 등과 같이 품목이 많습니다.

 

헷갈릴 수 있는 단어 상온과 실온! 과연 몇 도를 가리키는 걸까요?

국어사전에서 ‘상온’의 뜻은 “늘 일정한 온도, 일 년 동안의 기온을 평균한 온도, 가열하거나 냉각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기온, 보통 15도” 라고 하는데요.

실온은 ‘방 안의 온도’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식품 포장지에 적힌 상온과 실온은 사전적 의미로 이해하기보다 식품에 관한 기준과 규격을 정리해 놓은 ‘식품공전’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식품공전에서 말하는 상온은 영상 15도부터 25도 까지 실온은 이보다 범위가 넓은 1도부터 35도까지를 가리킵니다.

 

상온식품 카테고리를 판매하실때 중요한 것은 작업비가 적게 들어가는 수준의 상품구성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물론 다른 카테고리도 비슷하겠습니다만, 식품은 소비자들이 1개만 구매하시는게 아니라 2~3개, 4~5개까지 합포장 형태로 구매를 하시기 때문에

프로모션, 행사에 기획되는 상품들의 구성에 따라 물류에서 작업해야되는 공정, 부자재, 생산성에 많은 영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상온식품의 3PL 견적 진행할 때 필요한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쇼핑몰 기본 정보

– 상온식품 을 판매하는 쇼핑몰

– 출고 월 300건, 보관 품목 1개, 3plt 기준

특이사항

– 비건 냉면 채수 제품을 판매 중

– OEM 생산 제품이며 상온보관 가능

– 온라인 판매 예정으로 B2C 물류대행 필요

– 150g 1팩 단위로 판매, 합포장 2~3개 예상

– 본품 외엔 추가 포장 없음


로지켓이 연결해 주는 물류사는?

 

Q. 어떤 3PL 업체가 있나요?

A.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상온식품을 보관하기 쾌적한 청결관리가 잘되어있는 현장 위주 실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시작단계에 물동량으로 소량에 최적화 된 중소규모 3PL 업체를 추천합니다.

Q. 비교견적에서 어떤 것이 중요한가요?

A. 시작단계에 있는 쇼핑몰들은 대체로 주문건수가 적고, 보관하는 양도 소량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3PL 단가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가급적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는 물류사인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로지켓은 쇼핑몰이 원하는 방향으로 물류사를 연결해드립니다.

견적 문의와 상담은 로지켓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